여기로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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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걸음컴퍼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여기로다 http://www.ishere.co.kr (이하 ‘서비스’)에 대하여 ‘일반회원’, ‘판매일반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일반회원’이란 ‘서비스’에 참여하는 의료, 금융, 교육, 기타 업체로서 회원에게 홍보를 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 병원의 경우 병원 및 의료진 정보, 시술 중인 비급여 의료 항목에 대한 정보
    • 금융의 경우 대출상품, 주식 정보 및 상품 안내 정보
    • 교육의 경우 교육 솔루션 이용 상품에 대한 정보
    • 기타 업체의 경우 ‘판매일반회원’의 사업 카테고리에 따른 정보
  • ‘일반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을 동의하고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 ‘서비스’란 ‘일반회원’에게 ‘판매일반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체의 기능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게시물’이란, ‘일반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회원’ 이란 ‘일반회원’, ‘판매일반회원’을 통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고지 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는 제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반회원’이 원하는 정보에 대하여 쉽게 검색하고 필요한 서비스에 대하여 문의를 편리하게 하는 서비스
    •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원가입, 상담 신청완료 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수집되는 정보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기능 및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이 경우 신규 기능 및 서비스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판매일반회원"과 "일반회원" 간의 목적으로 하고 여기로다에 등록되어 있는 광고와 관련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일반회원”은 “회사”의 이벤트 및 광고성 안내 등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5조 대리행의의 부인

  •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병원, 금융, 교육, 그 외 기타와 관련하여 업체와 소비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판매일반회원"에게 "일반회원"이 제공 및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일반회원"또는 "일반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일반회원"와 "일반회원"의 문의 및 계약과 관련하여 "판매일반회원"가 등록한 광고의 적법성, "판매일반회원" 또는 "일반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일반회원" 또는 "일반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를 입었을 때는 해당 주체가 각각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가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가 각각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조 서비스의 계정 이용

  • 회원 가입 시 필수 고지 사항인 이용약관 동의 및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약관에 동의가 필수 요소이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을 통한 사용자(정보주체자)‘일반회원’의 이메일, 휴대폰번호의 사용 여부 명시
    • 아이디를 찾을 경우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름과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 입력 시 이메일로 아이디가 전달됩니다.
    • 비밀번호를 찾을 경우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름과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 입력 시 휴대폰 번호로 임시 비밀번호가 전달됩니다.
  • ‘서비스’ 사용자 ‘일반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회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페이지 하단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 ‘판매일반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정크, 스팸메일, 광고, 선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게시글, 쪽지를 보내거나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일반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라 ‘일반회원’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종료시키거나, ‘판매일반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일반회원’과 ‘판매일반회원’이 각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일반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 단말기의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하여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 ‘회사’가 ‘일반회원’의 정보 수집 시, 목적 달성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 ‘회사’가 ‘일반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일반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일반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 수를 최소화하며, ‘일반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일반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기타 개인 정보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가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일반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사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면책

  • ‘회사’는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참여기관이 제공하거나 ‘일반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판매일반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일반회원’과 ‘판매일반회원’ 상호간 및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사와 회원의 법적책임

  • ‘일반회원’이 ‘판매일반회원’으로 부터 받은 의료시술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해당 ‘판매일반회원’이 집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약관에 따라 ‘회원’ 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 게시물 정보의 저작권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반 비용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시물을 제출하거나 게시함으로써 무상의 저작 사용권(2차 저작 사용권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서비스 및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송, 전시, 배포될 수 있고,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는 과정에서 게시물을 일부 수정, 생략,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홍보, 제휴, 프로모션 등을 위해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게시물을 제공하여, 제휴 파트너에게 해당 게시물을 보도, 방영 등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게시물의 내용이 일부 수정, 생략, 변경 등 편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 시 처리
    •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이 명백한 경우, 무통보 삭제 처리가 진행됩니다.
    •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당하였다고 제3자가 주장하는 경우, 당사자(사용자와 그 제3자) 사이의 분쟁이 명확해질 때까지 임시 숨김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 숨김 조치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숨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정보의 보호
    • ‘회사’는 불법적이지 않고, 운영원칙에 위배되지 않고, 게시물 수정 요청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게시물 정보는 서비스 내에서 임의로 삭제 및 수정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게시물 정보의 내용에 대하여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단,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 숨김 조치 요청이 수신되었을 때에는 필요한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게시물 정보의 소중함을 알고, 이 정보가 회원 본인에게 필요한 시술, 수술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서비스에 따릅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서 작성되는 게시물이 시술, 수술을 고려할 때 유용한 정보로 활용되기를 원한다. 더불어, ‘회원’ 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최소한의 규칙과 에티켓이 필요하기에 아래 기준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임시 숨김 조치, 삭제 또는 수정 요청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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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성, 도배, 중복, 과도한 문자의 반복이나 난해한 오타가 있는 게시물
    • 욕설, 선정적, 포르노성 단어를 사용한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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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어뷰징 게시물로 판단하여 삭제된 게시물의 작성자, 단체에 대하여 ‘회사’ ‘어뷰징 게시물 관리 정책’에 따라 운영합니다.

제 18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으며,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 또는 여기로다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2022년 10월 1일
-시행일자: 2022년 10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