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최근 들어 부쩍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직장생활 시작하고 나서부터 운동도 거의 못 하고, 식사는 배달 위주로 해결하다 보니 어느새 체중도 10kg 넘게 불었고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무겁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 느낌이 계속돼요.
주말엔 푹 자도 개운하지 않고, 계단 몇 층만 올라가도 숨이 차더라고요.
혈압이 약간 높다는 얘기도 최근 건강검진에서 들었고요.
친구들은 아직 한창 놀고 즐길 나이라고 하는데, 전 몸부터 챙겨야 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막상 병원에 가자니 뭘 먼저 체크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식단 관리나 운동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요.
혹시 저처럼 20대부터 건강에 위기감을 느껴보신 분 계신가요?
운동, 식단, 건강검진 등 어떤 걸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배달음식 끊기 진짜 어렵죠ㅜㅜㅜㅜ 전 일주일에 2번만 시켜먹기로 제한했어요!!! 나머지는 편의점 도시락이나 샐러드로 대체해도 좋아요.
젊을 때 자기 몸 챙기는 건 인생 최고의 투자입니다. 혈압이면 심장도 체크해보세요. 가까운 내과 가면 기본 검사 다 해줘요.
건강검진 꾸준히 받으시고 술, 담배 줄이세요!
운동, 식단, 수면 중 한 가지만 바꿔도 몸이 반응해요~ 처음엔 무리하지 말고, 루틴 만들기부터 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
저도 건강검진에서 경도 고혈압 나와서 충격이었어요...! 물 많이 마시고 저염식 하고 나니 수치 내려갔어요...! 혈압은 관리하면 금방 좋아지더라고요
저도 입사하고 나서 비슷했어요ㅜ_ㅜ
처음엔 하루 20분 걷기부터 시작했는데, 그것만 해도 몸이 훨씬 가벼워지더라고요~작은 습관부터 바꿔보세요!!